작성일
2022.04.06
수정일
2022.04.06
작성자
교육학과
조회수
910

공주교대 글로벌인재교육센터 On-line국제학술대회 안내


공주교육대학교 대학중점연구소 글로벌인재교육센터는 2017년 한국연구재단의 대학중점연구소로 지정되었고, 20202단계 사업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. 글로벌인재교육센터에서 2단계 2차년도 On-line국제학술대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오니

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하시기 바랍니다.

 

1. On-line 국제학술대회 관련 내용 요약

  . 학술대회명: 2차년도 공주교육대학교 글로벌인재교육센터 On-line국제학술대회

  . 주제: The Directions and Tasks of Teaching Practicum for Future Education

           (미래교육을 위한 교육실습의 방향과 과제)

   . 일시: 2022. 4. 28.() 14:00~17:30 (시스템 접속 및 등록 13:50~14:00)

   . 장소: (온라인 참여) Zoom을 사용한 Web 공간

   . 사전등록기간: 2022. 04. 06.() ~ 2022. 04. 25.()

   . 사전등록방법: e-mail(global@gjue.ac.kr)(이름, 소속, 직위, 연락처, 이메일 주소) 작성 후 제출 (문의: 041-850-1629)

   . 학술대회 주요 내용

Session

Contents

Invited Speakers

1

온라인 국제교육실습에서의 예비교사의 참여 지지 (Sustaining Student Engagement in the Virtual International Teaching Practicum)

Prof. Scarlet Clouse (Angelo State University, USA)

2

효과적 교육실습을 위한 멘토 교사, 멘티 교사, 감독 교사의 삼중주 (Recalibrating the Trilogy of Mentor Teacher, Mentee Teacher, and Supervisor Teacher for Effective Teaching Practicum )

Prof. Amrita Kaur (Wenzhou-Kean University, China)

3

21세기 교사를 위한 멘토링과 멘토 역할 (Preparing 21st Century Teachers: Mentoring and Mentor Roles)

Prof. Liu Woon Chia (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, Singapore)

4

말레이시아 교사의 다양한 학습 경험 (The Malaysian Teacher Gave Us a Different Learning Experience)

Prof. Muhammad Kamarul Kabilan (Universiti Sains Malaysia, Malaysia)

5

교육실습을 통한 예비교사의 비판적 사고 참여: 사회-문화적 관점 (Student Teachers’ Engagement with Critical Thinking during the Teaching Practicum: A Socio-cultural Perspective)

Prof. Rui Yuan (University of Macau, China)

6

COVID-19 동안의 교육실습 변화와 미래 교사 교육을 위한 제언 (The Transformation and Changes of Teaching Practice during the Covid-19 and their Implications for Future Teacher Education)

Prof. Yueh-Chun Huang & Ru-Jer Wang (National Chiayi University & National Taichung University of Education, Taiwan)

7

팬데믹 이후 교사교육 프로그램 교육실습의 재구성: 미래를 위한 디지털 기술을 가진 교사 (Rethinking and Reconstructing Teaching Practicum in Teacher Education Programmes after the Pandemic: Digitally Skilled Teachers of the Future)

Prof. Dincay Koksal(Canakkale Onsekiz Mart University, Turkey)

 

 

첨부파일